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 되었습니다.
비에이치에듀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
비에이치에듀 원격훈련교육원 페이스북 바로가기 비에이치에듀 원격훈련교육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

전체교육과정

  • 전체교육과정
    >
  • [자격증] 사회복지사 1급
    >
  • [자격증] 직업상담사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유통관리사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전산회계 1급,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전산세무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관광통역안내사
    >
  • [자격증] 경비지도사
    >
  • [자격증] 위험물산업기사
    >
  • [자격증] 청소년상담사3급
    >
  • [자격증] 임상심리사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청소년상담사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전기(산업)기사 필기
    >
  • 소통/마케팅/총무/무역
    >
  • 노동법/근로기준법/재무/회계
    >
  • 4차산업혁명 과정
    >
  • 핵심리더양성코스
    >
  • IT/OA 과정
    >
  • 민간자격증
    >

청소년상담사2급 자격취득과정(선택)

강사소개
샘플강의 수강신청
환급여부 환급과정 훈련기간: 60일 (39시간)
NCS소분류코드 07020202 NCS소분류명 청소년상담복지
스마트기기활용 모바일수강 가능 난이도 초급
수강료 115,830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45%
사업주훈련지원 우선지원기업 천명미만기업 천명이상기업
90% 80% 40%
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자비부담금 63,710원(55%) [카드발급절차확인]

강좌소개

청소년상담사 2급 자격 취득 과정으로, 청소년상담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지식을 갖춘 청소년상담사를 양성한다. 또한, 전반적인 청소년상담 이론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청소년상담사로서의 직무능력을 갖추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.

강의목표

•진로상담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.
•청소년진로상담의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.
•특성요인이론의 상담단계중 ‘상담단계’를 설명할 수 있다.
•‘욕구이론’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.
•정신역동적 입장에서의 직업심리적 발달견해를 설명할 수 있다.
•수퍼(Donald Super)의 직업(진로)발달의 단계를 설명할 수 있다.
•에릭슨(Erik. H. Erikson)의 심리사회적 발달론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.
•진로발달이론영역에서의 사회학습이론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.
•청소년 진로상담의 단계를 설명할 수 있다.
•도날드 패터슨 진로상담과정(7단계)을 설명할 수 있다.
•Holland의 인성이론에 근거한 인성검사의 개요를 설명할 수 있다.
•NCS 직무기초능력에 대한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.
•집단상담에서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등을 설명할 수 있다.
•집단상담과 개인상담의 비교(차이)를 할 수 있다.
•집단상담의 분류기준에 따른 형태 등을 설명할 수 있다.

학습대상

• 청소년상담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거나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자
• 청소년상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
• 청소년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자

강사소개

내용전문가 조만업
경력 및 소속 • 가천대 경영대학원 고용&직업학과 주임교수
학력 및 전공 • 한양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졸업

평가방법 및 수료기준

*유의사항 :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가능
구분 수료기준
진도율 80% 이상
진행단계평가(10점) + 평가시험(90점) 합계 : 60점 이상
상세수료기준
    1)수료 기준 : 진도율 80%이상 진행단계평가(10점) + 평가시험(90점) 60점 이상
    2)평가 응시 조건
      -진행단계평가는 출석 50% 이상, 평가시험은 출석 80% 이상이 되어야 응시가능.
      -선다형,서술형 모두 응답하셔야 최종평가 제출이 가능합니다.
      -모사답안처리기준
         : 100% ~9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0점 처리
         : 8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8점 감점
         : 7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7점 감점
         : 5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5점 감점
    3)진도율TIP
      -학습진도율은 기본적으로 해당 과정(학습 콘텐츠)의 차시별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, 각 차시별 "페이지별로 반드시" 학습을
       진행하셔야 출석율이 100% 인정이 됩니다.
      -다음 차시는 이전 차시를 완료 했을시 열립니다.
       이점 유의하여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학습목차

차시 내용
1 [진로상담] 01. 진로상담의 의의
2 [진로상담] 02. 진로상담의 기능 / 특성요인이론
3 [진로상담] 03. 특성요인이론의 상담단계와 기법 등
4 [진로상담] 04. Roe의 욕구이론
5 [진로상담] 05. 진로발달이론(1)
6 [진로상담] 06. 진로발달이론(2)
7 [진로상담] 07. 수퍼 / 고트프레드슨 / 타이드만&오하라의 진로발달이론
8 [진로상담] 08. 에릭슨 / 터크만 / 레빈슨 등의 발달이론(1)
9 [진로상담] 09. 에릭슨 / 터크만 / 레빈슨 등의 발달이론(2)
10 [진로상담] 10. 사회학습이론 / 게라트의 의사결정모형 등
11 [진로상담] 11. 사회이론 / 진로상담 최신 이론들
12 [진로상담] 12. 가치중심적 진로이론 / 특수영역 진로상담
13 [진로상담] 13. 청소년 진로상담의 실제 / 진로상담이론의 어프로치(1)
14 [진로상담] 14. 진로상담이론의 어프로치(2)
15 [진로상담] 15. 진로상담이론의 어프로치(3) / LCA
16 [진로상담] 16. GATB, 진로성숙검사(1)
17 [진로상담] 17. 진로성숙검사(2) / 진로미결정 검사지 등
18 [진로상담] 18. 홀랜드 인성이론
19 [진로상담] 19. 스트롱 흥미검사 / 청소년 흥미검사
20 [진로상담] 20. 기타 진로상담 검사지 / 직업사전 등
21 [진로상담] 21. 직무분석 / 직업정보 다루기
22 [진로상담] 22. 직업과 가치 / 직업가계도
23 [집단상담] 01. 집단상담의 의의와 목표
24 [집단상담] 02. 집단상담의 기능과 단계론
25 [집단상담] 03. 집단상담의 종결과 평가
26 [집단상담] 04. 일반상담이론과 집단상담(1)
27 [집단상담] 05. 일반상담이론과 집단상담(2)
28 [집단상담] 06. 일반상담이론과 집단상담(3)
29 [집단상담] 07. 일반상담이론과 집단상담(4)
30 [집단상담] 08. 집단상담자와 공동상담자
31 [집단상담] 09. 집단상담기법과 집단규범의 이해
32 [집단상담] 10. 집단상담자의 자질 및 집단유형
33 [집단상담] 11. 집단구성 / 청소년 집단상담의 특징 등
34 [집단상담] 12. 청소년 집단상담의 진행상 특징 / 진행자 자질 등
35 [집단상담] 13. 집단지도자의 윤리 / 참여자의 권리 등
36 [집단상담] 14. 문제집단구성원 문제 / 집단역동성
37 [집단상담] 15. 집단상담의 한계와 유사집단과의 비교
38 [집단상담] 16. 심리극 / T-집단 등에 대한 이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