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 되었습니다.
비에이치에듀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
비에이치에듀 원격훈련교육원 페이스북 바로가기 비에이치에듀 원격훈련교육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

전체교육과정

  • 전체교육과정
    >
  • [자격증] 사회복지사 1급
    >
  • [자격증] 직업상담사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전기(공사) 기사 / 산업기사
    >
  • [자격증] 유통관리사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재경관리사
    >
  • [자격증] 회계관리 1급,2급 / 재무관리사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전산회계 1급,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전산세무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경영빅데이터분석사 2급
    >
  • [자격증] 관광통역안내사
    >
  • [자격증] 경비지도사
    >
  • [자격증] 위험물산업기사
    >
  • [자격증] 청소년상담사3급
    >
  • [자격증] 농수산물품질관리사
    >
  • [자격증] 임상심리사2급
    >
  • [자격증] 청소년상담사2급
    >
  • 소통/마케팅/총무/무역
    >
  • 노동법/근로기준법/재무/회계
    >
  • 4차산업혁명 과정
    >
  • 핵심리더양성코스
    >
  • IT/OA 과정
    >
  • 어린이집 직무과정외
    >
  • 민간자격증
    >
  • 2020년 취업전략컨설턴트 양성과정
    >

[원패스] 유통관리사 2급(필기) 종합반

강사소개
샘플강의 수강신청
환급여부 환급과정 훈련기간 60일 (89시간)
NCS소분류코드 02040304 NCS소분류명 영업·판매 관리자
스마트기기활용 모바일수강 가능 난 이 도 초급
수강료 240,300원 내일배움카드 정부지원 65%
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자비부담금 84,100원 [카드발급절차확인]

강좌소개

•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자 학습 과목입니다.

강의목표

• 과목별 기본개념을 정리하면서 실제 출제되는 중요 키워드를 설명할 수 있다.
• 문제풀이를 통해 출제 유형을 분석하고 최종 마무리를 할 수 있다.

학습대상

•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자

강사소개

내용전문가 유준수
경력 및 소속 • 메인에듀 유통관리사 상권분석, 유통정보 강의
학력 및 전공 • 강원대학교 대학원 회계학 전공 경영학 박사
내용전문가 이동근
경력 및 소속 • 메인에듀 유통물류 일반관리, 유통마케팅, 유통정보 강의
학력 및 전공 •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석사

평가방법 및 수료기준

*유의사항 :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가능
구분 수료기준
진도율 80% 이상
진행단계평가(10점) + 평가시험(90점) 합계 : 60점 이상
상세수료기준
    1)수료 기준 : 진도율 80%이상 진행단계평가(10점) + 평가시험(90점) 60점 이상
    2)평가 응시 조건
      -진행단계평가는 출석 50% 이상, 평가시험은 출석 80% 이상이 되어야 응시가능.
      -선다형,서술형 모두 응답하셔야 최종평가 제출이 가능합니다.
      -모사답안처리기준
         : 100% ~9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0점 처리
         : 8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8점 감점
         : 7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7점 감점
         : 50%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5점 감점
    3)진도율TIP
      -학습진도율은 기본적으로 해당 과정(학습 콘텐츠)의 차시별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, 각 차시별 "페이지별로 반드시" 학습을
       진행하셔야 출석율이 100% 인정이 됩니다.
      -다음 차시는 이전 차시를 완료 했을시 열립니다.
       이점 유의하여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학습목차

차시 내용
1 Chapter 01. 유통의 이해 제1절 유통산업의 이해 ~ 제3절 유통경제
2 Chapter 01. 유통의 이해 제4절 유통경로 및 구조 1
3 Chapter 01. 유통의 이해 제4절 유통경로 및 구조 2
4 Chapter 02. 유통경영전략 제1절 유통경영 환경 분석 ~ 제3절 유통경영전략의 평가 및 통제 
5 Chapter 03. 유통경영관리 제1절 조직의 구성과 관리
6 Chapter 03. 유통경영관리 제2절 인적자원 관리 ~ 제4절 구매 및 조달관리
7 Chapter 04. 물류경영관리 제1절 도소매물류의 이해 1
8 Chapter 04. 물류경영관리 제1절 도소매물류의 이해 2
9 Chapter 04. 물류경영관리 제2절 도소매 물류 관리 1
10 Chapter 04. 물류경영관리 제2절 도소매 물류 관리 2
11 Chapter 04. 물류경영관리 제2절 도소매 물류 관리 3
12 Chapter 04. 물류경영관리 제2절 도소매 물류 관리 4
13 Chapter 04. 물류경영관리 제2절 도소매 물류 관리 5
14 Chapter 05. 유통기업의 윤리와 법규 제1절 기업원리의 기본 원칙 ~ 제4절 유통 관련 법규 
15 2015년 제3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1번 ~ 8번)
16 2015년 제3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9번 ~ 16번)
17 2015년 제3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17번 ~ 25번)
18 2016년 제1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1번 ~ 6번)
19 2016년 제1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7번 ~ 15번)
20 2016년 제1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16번 ~ 25번)
21 2018년 제2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1번 ~ 25번)
22 2018년 제3회 유통·물류일반관리 기출문제 (1번 ~ 25번)
23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제1절 상권의 개요 1
24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제1절 상권의 개요 2
25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제1절 상권의 개요 3
26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제2절 상권분석에서의 정보기술 활용 ~ 제3절 상권설정 1
27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제3절 상권설정 2
28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제3절 상권설정 3
29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제3절 상권설정 4
30 Chapter 01. 유통상권조사 출제예상문제
31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1절 도소매입지의 개요 1
32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1절 도소매입지의 개요 2
33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2절 입지별 유형 1
34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2절 입지별 유형 2 ~ 제3절 입지선정 및 분석 1
35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3절 입지선정 및 분석 2
36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3절 입지선정 및 분석 3
37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3절 입지선정 및 분석 4
38 Chapter 02. 도소매입지 제3절 입지선정 및 분석 5
39 Chapter 03. 점포개점 전략 제1절 점포개점계획 ~ 제2절 점포의 개점과 폐점 1
40 Chapter 03. 점포개점 전략 제2절 점포의 개점과 폐점 2
41 2015년 제3회 상권분석 기출문제 (26번 ~ 45번)
42 2016년 제1회 상권분석 기출문제 (26번 ~ 45번)
43 2018년 제2회 상권분석 기출문제 (26번 ~ 45번)
44 2018년 제3회 상권분석 기출문제 (26번 ~ 45번)
45 Chapter 01. 유통마케팅전략기획 제1절 유통마케팅전략 
46 Chapter 01. 유통마케팅전략기획 제2절 유통경쟁전략 1
47 Chapter 01. 유통마케팅전략기획 제2절 유통경쟁전략 2
48 Chapter 01. 유통마케팅전략기획 제3절 상품관리전략 
49 Chapter 01. 유통마케팅전략기획 제4절 가격관리전략  
50 Chapter 01. 유통마케팅전략기획 제5절 판매촉진전략
51 Chapter 02. 유통점포관리 제1절 점포구성 ~ 제2절 점포(매장) 레이아웃 1
52 Chapter 02. 유통점포관리 제2절 점포(매장) 레이아웃 2 ~ 제4절 상품진열 1
53 Chapter 02. 유통점포관리 제4절 상품진열 2
54 Chapter 02. 유통점포관리 제5절 비주얼 프리젠테이션 ~ 제6절 머천다이징 
55 Chapter 03. 상품판매와 고객관리 제1절 상품판매 ~ 제2절 고객관리
56 Chapter 03. 상품판매와 고객관리 제3절 CRM 전략 및 구현방안 1
57 Chapter 03. 상품판매와 고객관리 제3절 CRM 전략 및 구현방안 2
58 Chapter 04. 마케팅 조사와 평가 제1절 유통마케팅 조사 1
59 Chapter 04. 마케팅 조사와 평가 제1절 유통마케팅 조사 2
60 Chapter 04. 마케팅 조사와 평가 제1절 유통마케팅 조사 3 ~ 제2절 유통마케팅 성과 평가
61 2015년 제3회 유통마케팅 기출문제 (46번 ~ 54번)
62 2015년 제3회 유통마케팅 기출문제 (55번 ~ 70번)
63 2016년 제1회 유통마케팅 기출문제 (46번 ~ 59번)
64 2016년 제1회 유통마케팅 기출문제 (60번 ~ 70번)
65 2018년 제2회 유통마케팅 기출문제 (46번 ~ 70번)
66 2018년 제3회 유통마케팅 기출문제 (46번 ~ 70번)
67 Chapter 01. 유통정보의 이해 제1절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 1
68 Chapter 01. 유통정보의 이해 제1절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 2
69 Chapter 01. 유통정보의 이해 제2절 정보와 유통혁명 ~ 제3절 정보와 의사결정 1
70 Chapter 01. 유통정보의 이해 제3절 정보와 의사결정 2
71 Chapter 01. 유통정보의 이해 제3절 정보와 의사결정 3 ~ 제4절 유통정보시스템 1
72 Chapter 01. 유통정보의 이해 제4절 유통정보시스템 2 
73 Chapter 02. 지식경영 제1절 지식경영의 개념 ~ 제3절 지식경영 정보기술과 지식관리시스템 
74 Chapter 03. 주요 유통정보기술 제1절 바코드의 이해 1
75 Chapter 03. 주요 유통정보기술 제1절 바코드의 이해 2
76 Chapter 03. 주요 유통정보기술 제2절 POS시스템 ~ 제6절 발주시스템
77 Chapter 04. 유통정보의 활용 제1절 데이터 웨어하우징 1
78 Chapter 04. 유통정보의 활용 제1절 데이터 웨어하우징 2 ~ 제2절 고객충성도 프로그램 1
79 Chapter 04. 유통정보의 활용 제2절 고객충성도 프로그램 2 ~ 제3절 e-SCM 1
80 Chapter 04. 유통정보의 활용 제3절 e-SCM 2 ~ 제4절 e-Retailing 관리
81 Chapter 04. 유통정보의 활용 출제예상문제
82 Chapter 05. 전자상거래 제1절 전자상거래 모델 1
83 Chapter 05. 전자상거래 제1절 전자상거래 모델 2 ~ 제3절 전자상거래 기반기술
84 Chapter 05. 전자상거래 제4절 전자상거래 운영 
85 2015년 제3회 유통정보 기출문제 (71번 ~ 90번)
86 2016년 제1회 유통정보 기출문제 (71번 ~ 90번)
87 2018년 제2회 유통정보 기출문제 (71번 ~ 90번)
88 2018년 제3회 유통정보 기출문제 (71번 ~ 90번)